유머탑

  1. 유머탑

기타 입냄새를 잡는 15가지 방법

페이지 정보

작성자
sa3cs47h2u
댓글
0건
조회
3,311회
작성일
17-07-29 00:30

본문

 

 

 

1028446866_1472737188.54.PNG

 

1. 침을 많이 만들 수 있도록 하자.

침이 입냄새를 예방하는데 아주 강력하게 작용합니다. 침이 세균증식으 억제하고, 입 속의 청결을 유지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침샘을 자극하기 위한 방법으로 레몬이나 신맛이 나는 음식을 준비해서 조금씩 먹는 것도 침의 분비를 위한 좋은 방법입니다. 그리고 음식을 먹을 때 꼭꼭 씹어서 드시면 침샘이 자극되어 침이 많이 나오게 됩니다. 
 
2. 물을 자주 마시도록 하자.
침과 더불어 평소에 물을 많이 먹어야 합니다. 물을 한번에 많이 먹기보다는 조금씩 자주 마시는 것이 좋습니다. 한모금씩 입안에 머금고 있으면서 자연스럽게 입안에 스며들게 하는 방법이 좋은 방법입니다. 
 
3. 식사 후 반드시 양치질을 한다.
식사 후에 이물질이 입안에 남아있는 시간을 최대한 줄이기 위해서, 식사후에 바로 양치질하는 습관을 들이는 것이 좋습니다. 양치질을 꼼꼼이 하되, 혀에 낀 이끼, 즉 설태도 닦아주세요. 
 
4. 양치질후에 물로 충분히 행궈낸다.
양 치질후에 대충 물로 몇번 헹구고, 치약을 오히려 입안에 남아있는 것이 좋다고 생각하시는 분들이 있습니다. 하지만 오히려 치약에 있는 계면활성제 때문에 입냄새를 더 악화시킨다고 하니까, 입안에 남아있는 치약성분을 물로 충분히 헹궈내는 것이 좋습니다. 
 
5. 칫솔 뿐 아니라 치실과 치간칫솔 사용하기
나이가 들면 잇몸이 들뜨고, 치아 사이가 벌어집니다. 특히 고기 먹고 치아 사이에 낀 것을 반드시 빼내줘야 합니다. 입 안에 낀 고기 찌꺼기, 이것이 구취와 잇몸질환의 원인이 된답니다. 
 
6. 담배를 끊는다.
담배는 구강내에 침을 마르게 하는 것 때문에 입 냄새의 원인을 제공하므로 입 냄새가 심하신 분은 담배를 끊으시는 것이 좋습니다. 
 
7. 껌을 활용한다.
무설탕껌을 씹으면서 입과 혀를 많이 움직여주는 것이 좋습니다. 침 분비가 촉진될 것입니다. 
 
8. 잠은 충분히 잔다.
누구나 경험을 한 것처럼, 잠을 제대로 못 잔 그 다음날은 입안이 매우 말라있는 것을 느낄 것입니다. 잠을 충분히 자서 입안에 침이 마르지 않도록 해야 할 것 입니다. 
 
9. 스트레스 받지 않기
스트레스는 만병의 근원이듯이, 역시 입 안을 마르게 하는데 일조를 하여 입 냄새의 원인을 제공하는 주범입니다. 
 
10. 편도결석을 한번 의심해보자.
입을 벌리고 편도에 큰 이물질이 끼어 있는지 살펴보는 것이 필요한데, 이것은 집에 하기가 어려우므로 구취가 심한 경우라면 병원에서 점검을 받아볼 필요가 있습니다. 
 
11. 매일 소금물로 가글
편도결석이나 목감기가 잦은 분이라면 소금물 가글이 인후부의 건강을 지키는데 도움이 됩니다. 
 
12. 먹는 약 살펴보기
알 레르기, 비염, 피부가려움증 등에 쓰이는 약은 입을 마르게 합니다. 그래서 구취를 유발하기도 합니다. 또 일부 고혈압약, 우울증약 중 일부가 침을 마르게 할 수 있으니 약 드신 이후로 입에 침이 말라서 힘들고, 구취도 생기는 듯 싶으면 의사와 상의해보세요. 
 
13. 사탕이나 단것을 주의한다.
보통 식후 또는 간식으로 사탕이나 설탕이 포함된 것을 먹게 되는데, 최대한 자제하시기 바랍니다. 평상시 입속의 균을 키우는 원인이 됩니다. 
 
14. 입 냄새 응급조치법
양치를 못할 상황이면, 계피차, 녹차, 박하차 등을 쓰면 좋습니다. 마늘을 먹은 뒤라면 우유 한 잔을 마시는 것이 도움됩니다. 
 
15. 구강도 깨끗하고 입 안이 건조하지 않는데 입 냄새가 지독하다? 

그렇다면 위장질환을 의심해보아야 합니다. 체내에서 소화가 원활하지 않으면 가스가 차서 입 냄새를 유발하기 때문에 평소에 식이섬유가 풍부한 채소, 과일을 자주 섭취해 위와 장을 건강하게 해주면 입 냄새를 제거할 수 있습니다.  

 

입냄새를 잡는 15가지 방법 유독 한글날이 되어서야 우리글과 말의 가치를 논하지만 실상 우리글의 아름다움과 우수성이야말로 우리가 생각하는 것 이상이다. 입냄새를 잡는 15가지 방법 행운은 재미로 어리석은 자를 먼저 찾아가 그들을 요행의 수레에 던질 수 있다. 열정은 사람을 현재에 완전히 가둬서 그에게 시간은 매 순간 이 단절된 '현재'의 연속이 된다. 입냄새를 잡는 15가지 방법 친구라는 말보다 아름다운것은 없습니다. 우정보다 소중한것도 없습니다. 입냄새를 잡는 15가지 방법 외로움! 이 말에는 뭔지 모르게 쓸슬하고 서글픈 느낌이 감돈다. 입냄새를 잡는 15가지 방법 누군가의 이야기를 들어준다는 행위는 타인을 위로한다는 것 이상의 의미를 갖는다. 한 사람이 잘못한 것을 모든 사람이 물어야 하고 한 시대의 실패를 다음 시대가 회복할 책임을 지는 것 그것이 역사다. 입냄새를 잡는 15가지 방법 ​그들은 필요할 때 NO 라고 이야기하거나 소리를 높이기도 한다. 입냄새를 잡는 15가지 방법 청년기의 자존심은 혈기와 아름다움에 있지만, 노년기의 자존심은 분별력에 있다.